본문 바로가기
passiveincome 패시브인컴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 없이 합격한 후기!

by 러빈. 2021. 2. 2.
728x90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를 꿈꾸는 러빈입니다!

 

그동안 포스팅을 해오던 애드센스와는 다른

"애드포스트 승인 후기"가 오늘의 주제입니다.

오잉? 네이버요?  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요.

 

네! 맞아요!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과 후기"에 대해 포스팅 해볼게요! ◡( ๑❛ᴗ❛ )◡💕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후기

 

 

네이버 블로그 시작 계기

 

티스토리를 운영하며 가장 신경을 썼던 부분은 "유입"이에요. 수익형 블로그이다 보니 "키워드 선정"부터 포스팅 이후 어디서 어떻게 유입이 되고 노출은 잘 되고 있는가를 가장 신경을 썼습니다. 유입 분석을 해보면 구글이나 다음에는 노출이 잘 되나 유독 네이버는 노출이 되지 않더라구요. 

 

그럴때마다 내가 SEO분야에 소질이 없는 걸까? 아직 잘 모르는 걸까? 내 키워드는 경쟁이 너무 심한 걸까? 네이버는 검색엔진이라기보단 포털의 성향이 너무나도 강해 자체 플랫폼 위주로 노출을 시켜주는 걸까? 라는 수많은 의구심이 들었고 제가 내린 결론은 "그렇다면 동일 주제로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해보자"였습니다.

 

 

 

동일 주제로 포스팅 한 결과

 

 

 

"애플워치 마르지엘라 페이스" 라는 주제를 가지고 네이버에도 포스팅을 해 본 결과 네이버 "통합_VIEW" 란에서 3순위에 노출이 잘 되고 있습니다. 

 

 

 

물론 해당 키워드는 월간 검색수와 경쟁정도가 현저히 낮긴 하지만, 그럼에도 VIEW 란에 가보면 꽤 많은 포스팅들이 올라와 있어요. 저의 포커스는 경쟁력 있는 키워드의 상위노출이 아니라 "네이버"라는 하나의 매체는 어떤 플랫폼들을 노출시켜주는가? 였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의문은 해당 포스팅 하나로 깔끔히 해결이 되었습니다!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검색해 보면 애드포스트 승인 후기, 승인 조건, 수익 등이 연관검색어로 나와있는걸 알 수 있어요!

검색 결과에 의하면

 

블로그 개설 90일(3개월)이상, 포스팅 개수가 최소 40개 이상, 전 월 기준으로 방문자 수가 100명 이상등의 기본 조건이 나옵니다. 하지만 "adpost"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면 이러한 조건은 그 어디에서도 찾을 수가 없어요!

 

조건이 있다면 "미디어 등록기준_공통 등록기준" 이게 다 인것 같습니다.

 

 

◻️ 공통 등록기준

-미디어 운영기간 및 이용 가능한 전체 공개 콘텐츠의 수

-방문자 수(UV), 페이지뷰(PV) 등 미디어 활동성 지표

-광고 매체로서의 콘텐츠 적합성, 등록제한 콘텐츠 존재여부

 

 

즉, "공통 등록기준" 이 조건만 충족 하면 충분히 승인이 된다는거죠.

 

 

 

애드포스트 도전_블로그 개설 한달만에 승인이 되다!

 

 

 

2021년 01월13일 애드포스트에 도전했고 2021년 02월02일 최종 승인이 완료 되었습니다.

 

첫번째 도전시 미디어등록이 보류되었던 이유는 "방문자(UV) 또는 페이지뷰(PV) 수 부족" 이었어요.

그 이유는 네이버는 UV와 PV를 측정할 때 "지난 달"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2020년 12월31일 블로그 첫 포스팅을 하여 01월에 미디어 등록 적합 여부를 측정하기엔

전월의 포스팅이 없어서 "미디어 등록" 검수 자체가 불가능 했던거죠.

 

그렇기 때문에 02월이 되자 마자 다시 신청을 하였고 02월02일 애드포스트 최종 승인을 받았습니다.

승인 검토 까지는 "딱 하루"가 걸렸어요.

 

 

 

 수익형 블로그_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or 네이버 애드포스트

 

🤷🏻‍♂️ 그렇다면 러빈님은 앞으로 티스토리를 운영하실 건가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실 건가요?

💁🏻 저는 둘다 할겁니다! 다만 티스토리와 네이버의 주제는 달리 하여 운영할거에요!

 

 

 

2018-2020 애드포스트 수익

 

 

 

사실 저는 애드포스트 취득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에요. 두번째 취득이랍니다!

사실 2018년도쯤 애드포스트를 취득하였고 3번정도 수익금을 출금하였지만

수익이 그리 많지 않았기에 네이버 블로그를 더이상 운영하지 않았었어요.

 

그러다 얼마전부터 "디지털 노마드"가 주목을 받으며 저도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었고 단순한 호기심에

다시 두번째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의 인지도와 수익에서 둘 중 하나만 선택하세요!

라고 하면 저는 "티스토리"를 택할거에요. 왜냐면 애드센스 수익이 더 좋거든요!

 

 

그렇지만 요즘 네이버 블로거들의 수익은 단순히 "애드포스트" 이 하나만 있는게 아니라

제품 협찬, 원고료, 그 외 수익 등이 있기에 여러가지 측면에서 본다면 네이버블로그도 수익 창출에 있어 가능성이 매우 커보입니다.

 

저도 앞으로 "네이버"라는 플랫폼을 이용해 하고 싶은 일이 생겨 "네이버 블로그"도 다시 한번 도전해 볼 생각이에요.

그렇지만 제가 하고자 하는 일을 하며 더이상 가능성이 보이지 않는다면, 네이버는 깔끔히 포기할거에요!

 

 

.

.

 

애드센스와 애드포스트를 취득하며 느낀거지만

"누가 ~~카더라" 하는 말보단 공식적으로 내려온 정의, 내가 직접 보고 들으며 겪은 일이 참인 명제인 것 같습니다.

다소 고지식해 보일 순 있지만, 어떠한 것이 내것이 되기 위해선

처음엔 정석대로 진행을 해야 온전한 내것이 된 이후에 그것이 활용이 가능하고 

도움이 필요한 다른 누군가에게도 누구보다 쉽게 설명을 해 줄 수 있는 것 같아요.

 

 

디지털 노마드의 첫 단계로 "블로그"라는걸 시작하시는 분이 있다면,

그리고 제가 쓴 글을 여기까지 보았고 저의 말을 믿고 계시다면 "주변에 흔들리지 말고 본인의 페이스대로 걸어나가세요"

라는걸 오늘 포스팅을 통해 말해드리고 싶었어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

이런건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 꾸준한 포스팅으로 유저들을 유입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그게 바로 승인 조건 인 것 같아요.

 

 

우리 모두 온라인 건물주가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