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ෆ

당신이 빛이라면

by 러빈. 2020. 10. 15.
728x90

 

  

 

 

보통 연애를 하고 싶었다. 퇴근 후엔 여름에 열대야를 만끽하기 위해 한강에서 맥주 한잔 하고, 주말엔 둘 다 잠이 많아서 서로 꼭 끌어안고 늦은 오후까지 실컷 잤으면 좋겠고, 자전거 타고 동네 한바퀴를 돌고, 같은 책을 읽으면서 서로가 놓친 문장을 다시 읊어주고, 아주 오래되고 유치한 영화를 보면서 웃고 울고, 실패한 요리를 나눠 먹고, 얼굴이 달아오를 때까지 술을 마시고, 겨울엔 담요 한 장 함께 두르고 로맨스 영화를 섭렵하고 싶다. 종일 끌어안고 있는 일상의 사소한 일들처럼, 흘러가는 하루의 끄트머리를 혼자가 아닌 둘이서 잡고 버티고 싶었다.

 

 

P.15 로망 실현

 

 


 

난 네가 더는 운명이란 단어와 친해지지 않았으면 해. 누군가 한 명쯤은 널 만나기 이해 온갖 삶을 거치고, 걷지 않아도 될 길을 걷고, 울지 안을 일에 자주 울고, 받지 않아도 될 상처를 다 받아가며 너를 만나기 위해 걸어오고 있을 거라고 말해주고 싶었어. 그게 나였어. 내 생에 처음으로 성취한 사람이 너였고. 또 , 내가 처음으로 안은 기쁨의 형체였어. 기쁘다는 감정이 이렇게 따듯하고, 밝다는 걸 처음 알았다.

 

 

 

 

                                                                     사랑해.

                                                                     내가 믿을 운명은 이거 하나야.

                                                                     내가 널 사랑해야만 한다는 운명.

 

 

p.63 운명

 


 

 

사랑해.

처음부터 그러지 않은 적이 없었어

 

어김없이, 또 어김없이

내 모든 끝에는 네가 있기를

 

 

p.210 아니었던 적이 없다.

 

 

 

- 백가희, 당신이 빛이라면 中

 

 

 

'끄적끄적ෆ'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스트입니다.  (14) 2021.02.14
삼성 이건희 회장의 편지/ 어록  (6) 2020.10.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