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정일기

청주 치아 교정 발치후기 :: 교정은 하고 싶은데 발치는 무섭나요?😰

by 러빈. 2020. 10. 16.
728x90

 

안녕하세요 러빈입니다!

저는 청주 연세영훈치아교정과치과 에서 클리피씨 치아교정을 받고 있어요

교정을 시작한지 벌써 3년이 다되가네요!🙃

 

오늘은 치아 교정 발치 후기 포스팅 해볼게요!

 

 

 

 

 

 

한창 치아교정 에 대해 궁굼한게 생길때마다 검색하다 발견한 짤입니다!

 

 

나 이빨에 철길깔았샤~~

 

 

치아교정 했다면 이런짤 하나쯤은 가꼬있어야된되구요오!

한번쯤은 써줘야 된다고 생갑합니당ㅋㅋㅋㅋㅋ

 

 

 

 

🙋‍♀️ 발치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마취크림 바르고 마취하고 이빨뽑아요~!

 

😰 발치할때 아픈가여?

네! 저는 징짜 아팠어요😭😭

하지만 이건 사람마다 다릅니다!

 

잇몸에 마취크림 바르고 다시 마취하고 뽑았는데도 아파서

저는 마취 두번했어요ㅜ

긍데 지금 교정중인 제 팅구는 별루 안아팠다고 합니다:))

 

🤔 발치하면 어떤느낌이에요?

저는 분명이 입과 입근처가 얼얼해때까지 마취했는데

그래도 발치할때 아프더라구요ㅠ

 

어떻게 아프냐면

 

일단 뽑는이빨 뿌리 제일 아래가 아프고

 

관자놀이에 있는 뼈도 아프고

 

턱도 아픈데요 이빨뽑을때 턱이 왼쪽오른쪽 으로 돌아가는 느낌이에요

 

징짜 턱 돌아가는줄 알았어여 ~( ´•︵•` )~

 

 

 

 제가 너무 아파하니깐 선생님이

 

👨‍🔬 너무 아프면 담주에 뽑을까요?

오늘은 흔들어만 놓을께요! 그럼 덜아파여!!

 

😥  아니에여 이왕 병원온거 오늘 뽑을게여ㅠ

하고 겨우 뽑았답니다!

전 징짜 심장이떨릴정도로 아파서

마취 두번이나 햇어요,, 그러니깐 뽑을때 턱이 움직이는 느낌은 있는데

 

뿌리가 아프다는 느낌은 없더라구요ㅠ

 

 

⭐그렇지만 이것은 갱댱히 주관적인 견해와 느낌입니다. 이건 사람마다 달라요!

 

 

그날 발치를 하면서 얻은 가장 중요한 인생의 교훈은

강냉이털린다 라는 말이 괜히있다는말이 아니라는거에요!

 

정말로 마취하고 땡기니깐 이빨이 뽑아지더라구요 ㅇㅅㅇ

 

 

*징짜 자신의 치아 정말 소중하게 다루셔여합니다!!

(치아 하나하나가 모두 다 소중해요)

 

 

 

그리고 한가지 더 말하고 싶은 가장 중요한 점 이 있다면

발치할 때 많이 아프다고 하니깐 발치를 미뤄준다고 할 정도로 환자의 의견을 최우선 하는 것 같아여

 

이래서 역시 병원치료는 환자와의 호흡이 참 중요하구나

를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청주 에서 치아교정 하시는분들

모두 연세영훈교정치과 로가세욤 (◍•ᴗ•◍)

 

 

 

 

치아 교정은 역시 청주 연세영훈 치아 교정과 치과!b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