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관리방법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적용법, 조건 / 하단 8개 박스 광고

by 러빈. 2021. 2. 23.
728x90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를 꿈꾸는 러빈입니다.

 

얼마전 한 구독자분께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대해서 문의를 주셨는데

이야기를 나누다 저도 몰랐던 사실을 알게되었어요.

 

그건 바로 이 형식은

"자격요건"이 성립해야 ad 게재가 가능하다는거에요!

 

회개하는 마음으로 해당 내용 상세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당!( ´╹ᗜ╹`*)💗

 

 

 

 

1.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란?

일치하는 콘텐츠란 사이트 내 블로그에 유입된 방문자에게 간단하게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무료 추천 서비스입니다. 흔히 web에서 한번쯤 보시는 하단 8개 박스광고 인데요, 본인의 콘텐츠 사이 사이에 ad가 삽입 되어 유입 유저에게 노출 피로도를 조금 덜어줄 수 있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게 되면 방문자에게 관련성 높은 콘텐츠가 노출되어 사이트의 페이지 조회수, 노출수, 사이트 이용 시간을 늘려 내 사이트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더 많은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 연관된 콘텐츠 노출을 통해 방문객의 "체류시간"도 높이고 실제 클릭률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추천"은 주제 유사성에 따라 이루어지며 독자별로 맞춤 정보가 제공됩니다. Google의 실험 결과, 해당 기능을 이용할 경우 페이지 조회수가 9%, 사이트 이용 시간이 1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정말 간단히 말하자면, 내 블로그에 관심이 있는 글과 광고를 적절히 섞어 보여주기에 효율이 매우 좋은 ad 형식중 하나입니다.

 

1-1. 광고 형식

 

 

위의 사진처럼 8개의 "박스 형식"으로 된 것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입니다. 이 형식의 행과 열의 수는 사용자가 별도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그리드로 정렬되며 표시하려는 행과 열의 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ex)  2x2 정사각형, 4x1열 등으로 단위 설정이 별도로 가능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형식 / 행과 열의 개수

 

 

 

 

1-2. 행과 열에 따른 게재 형식

4x1 / 2x2 / 3x3

행과 열 형식_ 4x1, 2x2, 3x3

 

이처럼 다양한 형태로 방문객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있어요.

 

 

2. 자격 요건

 

🙋 애드센스만 취득하면 모두 게재할 수 있나요?

🙅‍♂️ 아니요! 본인의 사이트의 "트래픽 규모 및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 해야합니다.

 

 

3. 자격 확인하는 곳

🙋‍♂️ 그렇다면 ad 게재를 위해 최소 요건을 충족하였는지 어디서 확인하나요?

💁‍♀️ Google adsense ➔ 광고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으로 들어가서 "일차하는 콘텐츠"가 광고 생성 목록에 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애드센스 광고 단위 기준은 디스플레이, 인피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검색엔진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자격요건이 성립 되면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과 검색엔진 사이에 "일치하는 콘텐츠"가 들어가 있을 거에요!

 

 

 

4. 수동으로 html 넣는 방법_ 태그 활용하기

 

➊ 애드센스 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생성 후 <> html 코드 복사

 

➋ 티스토리 "스킨편집" 에서 검색 후"<> html 코드" 붙여놓기

1) 티스토리 관리 꾸미기 스킨편집 html 편집 를 검색합니다.

2) adsense 에서 복사한 <>html 코드를   밑에 붙여넣어준 후 저장해주면 됩니다.

 

 

.

.

 

 

생각보다 간단하죠?

알고보면 많이 어렵진 않지만 알아야 하는것도 많고 손도 많이 가는게 애드센스인것 같아요!

 

그렇지만 하나 하나 쌓아가고 있는 나의 게시물들이 미래엔 수익을 창출하는 자본이라 생각하면

절대 게을러질수 없는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 온라인건물주가 되는 그날까지 홧팅! ٩(。͡•‿•。)۶❤️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