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관리방법

마케터가 추천하는 빅테이터 이용 사이트_썸트렌드

by 러빈. 2021. 3. 29.
728x90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를 꿈꾸는 러빈입니다.

 

사실 저의 본업은 마케터에요.

직업 특성상 트렌드를 잘 알아야 하는데요,

요즘같이 자기PR이 중시되는 플랫폼 시대에는

트렌드 분석도 SNS 활용도 필수랍니다!

 

출퇴근전 지하철에서 잠깐

자기전 좋은 생각이 났을때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은 사이트와

그중 가장 활용하기 좋은 썸트렌드 소개해드릴게요! (•ᴗ•)

 

 

트렌드 분석 사이트 추천_썸트렌드

 

 

 

🤔 전 마케터가 아닌데 이런 정보까지 알야하나요?

🙂 네,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의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티스토리라는 플랫폼을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싶은 분들이라 생각해요. 수익형 블로그란 결국 유입이 되어 글을 읽어주고 광고를 클릭해 주는 분들이 있어야 수익이 창출되는 것이기에 온라인 유저를 유입할 수 있는 글들을 발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거라면, 상대방이 무엇이 필요한지 파악하는 "트렌드 분석" 능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처음엔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내가 이런거까지 해야 하나 싶겠지만 조금씩 습관을 들이다 보면 그리고 수익 성과가 조금씩 발생하다 보면 "하길 잘했다"라는 생각이 드실거에요!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데이터랩 바로가기 👆🏻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데이터랩의 장점은 국내 사용자가 많다는것입니다. 네이버는 국민 포털이며 최근 쇼핑의 영역까지 장악했기에 너무나도 많은 데이터들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 생각해요. 다만 네이버의 특성상 자체 플랫폼들만 보여주기에 유튜브, 인스타, SNS등에서 보여지는 실시간 반응들을 알기엔 어렵기에 트렌드 분석엔 다소 한계가 느껴진다고 생각합니다.

 

✨ 키워드 추출하는 것이 어렵지만 포스팅을 할만한 키워드를 얻고 싶거나, 실시간 트렌드를 얻고 싶다면 네이버 데이터 랩을 이용해 보세요!

 

 

 

구글 트렌드

💛구글 트렌드 바로가기 👆🏻

 

마케팅 사이트 추천_구글 트렌드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용자들의 검색어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구글 트렌드

시간 흐름에 따른 관심도 변화, 관련 주제, 관련 검색어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도식화가 잘 되어있어 한눈에 정보들을 볼 수 있고 범위를 광범위하게 넓힐 수도 아주 세밀하게 좁힐 수도 있다는 것이 장점이에요!

 

 

 

트렌드 분석 사이트_구글 

 

 

 

"비트코인"에 대하여 검색해봤어요. 시간 흐름에 따라 검색어 관심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알 수 있답니다. 작년 11월을 기점으로 관심도가 증폭하고 있네요!🙊~🙊

 

 

 

시간 흐름에 따른 관심도 변화

 

 

 

"시간 흐름에 따른 관심도 변화" 밑엔 "관련 주제", "관련 검색어" 도 나타난답니다. "비트코인" 이라는 키워드로 글을 쓰려 한다면 비트코인이라는 키워드만 사용하기 보단 연관되는 키워드들을 덧붙여주어 더 퀄리티있는 포스팅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썸트렌드

💜 썸트렌드 바로가기 👆🏻

 

빅데이터 활용_썸트렌드

 

 

 

썸트렌드 역시 키워드 하나만 검색하면 언급량 추이, 연관어 변화, 감성어 변화, SNS 반응 ( 블로그, 인스타, 트위터, 뉴스) 등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요즘은 정보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정보의 진위여부도 걸러야 하고 플랫폼들을 다양하게 활용하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 같아요. 제가 요즘 썸트렌드를 자주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도 SNS 반응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게 너무 너무 편해서랍니다! 시간도 단축되고 일의 집중도도 더더 높아져 인사이트를 도출해내기가 훨씬 수월해졌어요! 

 

 

 

 

 

 

전 요즘 관심이 가는 "비트코인" 으로 썸트렌드에서도 검색해 보았습니다. 일별, 주별로 각 플랫폼 ( 인스타, 블로그, 뉴스, 트위터) 의 언급량을 도식화된 그래프로 볼 수 있답니다. 솔직히 숫자로만 보면 큰 차이를 알 수 없는데 이렇게 그래프로 보니 언급량이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 한 눈에 알 수 있어 너무 너무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SNS 언급량의 변화까지 그래프로 볼 수 있다는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주식을 할때도 주식뿐만 아니라 기업정보 분석 등도 필수이듯, 내가 알려는 정보의 관련된 연관된 정보를 아는것도 매우 매우 중요해요! 연관된 키워드를 보면 내가 놓치고 있는 부분들도 잡을 수 있어 정말 편리하고 유용하답니다! 썸트렌드는 마케터인 저에게 필수 사이트이지만 음..뭐랄까요? 거의 저의 보조뇌가 되어가고 있는 기분이에요!🙂

 

 

 

썸트렌드_감성어 변화 활용 방법

 

 

 

🙋🏻‍♂️ 다른 마케팅 플랫폼과 썸트렌드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 "감성어 변화" 와 "SNS 데이터 한눈에 보기"입니다!

 

혼자 일을 하게될 경우, 주관적 견해가 반영될 가능성이 높은데 썸트렌드 감성어 변화는 "손해보다" "복잡한" 등의 감정의 +/- 보여주다 보니 주관성을 배제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sns 데이터 활용 방법 바로가기 👆🏻

 

 

 

 

가끔 출퇴근할 때 일을 해야 할 때가 있을거에요. 예를 들면 몇일까지 컨셉내기! 요ㅋㅋㅋㅋㅋㅠㅠ 

또 가끔 잠들기 전 문득 좋은 생각들이 날 때가 있는데요, 솔직히 자려고 누웠는데 다시 노트북 키는것도 귀찮고 집에서 일하는 기분도 들고 그래서 일하가가 또 싫어진답니댜!

 

내가 생각한 방향이 맞나 확인하고 싶을 때, 주위의 반응을 알고싶을 때 썸트렌드 사이트를 아이폰으로 잠깐 확인을 하면

 한눈에 인스타, 트위터, 블로그, 뉴스 정보들을 볼 수 있어 너무 너무 편하답니다!  👍🏻👍🏻

 

전 칼퇴와 워라벨을 지향하기에 이렇게 한번에 집중하고 끝낼 수 있는 사이트들을 선호하기에 이런 정보성 사이트 서칭에도 시간을 꽤 투자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더 추천하고 싶은 유용한 사이트가 있거나 썸트렌드를 더 잘 할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때 다시 포스팅 해볼게요!

 

 

바쁘디 바쁜 현대사회에 가장 중요한건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하는 것 이라 생각해요.

제가 추천해 드리는 썸트렌드 잘 활용해서 시간도 단축하고 나머지 시간은 더더 행복한 시간 보내길 바랍니다!

 

 

그럼 안녕! ٩(๑❛ᴗ❛๑)۶💗

 

 

 

 

sometrend 빅데이터 키워드 추출 프로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