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여자 운동 추천 :: 근력은 높이고 체지방은 줄이고싶다면? (버피테스트, 암워킹,마운틴클라이머)

by 러빈. 2020. 10. 21.
728x90

 

안녕하세요 

헬린이 러빈입니당!

 

 

전 운동을 시작한지 이제 막 1년 3개월정도가 된 헬린이에여

헬창의 세계에선 고작 1년정도의 운동 경력이면

헬린이로 취급한다죠?ㅎ_ㅎ

 

오늘은 운동 관련 포스팅을 해볼게요!!

 

 

 

 

여자들의 꿈은 아마도

바로바로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찌는 체질이 되는것 아닌가 싶어요!

 

저도 가진 꿈중에 하나랍니다!(๑>ᴗ<๑)

 

먹어도 살이 덜찌려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야 하고

기초대사량이 높으려면 보유한 근육량이 높아햐 하는데요

체중을 감량하면서 근육량을 높인다는거 갱댱히 어려운 일이더라구요!

 

"유산소를 많이하면 근육 생성이 잘 안된다" 라는 이론도 봐서

그럼 어떻게하면 체지방도 감량하고 근육은 증가시킬까? 를 고민했었어요:))

 

 여기 저기 알아본 결과 이럴땐

"근육이 타는듯한 운동" 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대표적인 근육이 타는듯한 운동인

체지방은 태우면서 근육량은 늘릴 수 있는 대표적인 3가지 운동

"버피테스트 " "마운틴 클라이머" "암워킹" 

소개해드릴게요!

 

 

 

 

 

 

운동 소개 전 제가 보유한 운동 용품들을 잠깐 소개하자면

 

손목 아대, 0.5kg 아령, 바디 줄자, 발열크림, 에스아르긴

그리고 사진엔 나오지 않은

레그릴렉서와 인바디 체중계를 보유하고 있어요:))

 

비록 지금은 작은 자취방으로 인하여 조금의 용품들만 가지고 있지만

조금 더 넓은 집으로 이사를 가게 된다면

싸이클이나 스템퍼, 그리고 폼롤러 와 족욕기 까지 구매할 예정이에요!٩(。•ω•。)

 

 

운동은 하면 할 수록 어렵고 필요한 지식이나 용품들도 많이 생기는 것 같네요!

블로그도 운동도 앞으로도 꾸준히 해서

저의 변화 과정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포스팅 전 이런 저런 말들을 많이 하였는데요

근력은 높이고 체지방은 줄이고싶다면?

 

딱 세가지만 기억하세요!

 

"버피테스트" "암워킹" "마운틴클라이머"

 

이렇게 세가지 단어를 적는것만으로도

엄청난 고통이 느껴지네여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urpee Test
버피테스트

 

 

 

악마의 운동으로 불리는 버피테스트는 "유산소성 근력운동"으로 유명한데요,

짧은 시간 안에 운동효과를 높이면서 체력 향상까지 할 수 있어

PT에서 빠질 수 없는 운동이랍니다!

 

짧고 굵게 운동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루 10분만 투자해서 버피테스트를 해보세요!

 

버피테스트는 자신의 체력에 따라

"하루 50번" or "하루 100번" or "하루 10분" 정도씩 꾸준히 해주면 좋다고합니당!ㅎㅎ

 

 

 

 

Arm Walking
암워킹

 

 

 

암워킹 역시 근력과 유산소 효과를 모두 얻을 수 있는 운동이에요

특히 체지방연소에 탁월해 고도비만자들에게 좋은 운동이랍니다!

 

 

 

 

Mountain Climber
마운틴클라이머

 

기초 코어운동으로 불리는 마운틴클라이머

"복근+유산소+전신운동" 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운동이에요

 

마운틴클라이머를 꾸준히 하다보면

력향상, 심폐지구력 강화, 복부지방 감소, 유연성 증가 등에 좋다고 합니다아!

 

 

 

 

 

운동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요렇게 예쁜 몸들에 대해서도 욕심나고 

홈트에도 더더 관심이 가는 중이에요!

 

비록 어려운 시국으로 바깥 활동이 어려워졌지만

집에서도 충분히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우리 모두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하고 예쁜몸 만들어봐여!~

 

 

그럼 다들 안뇽!

 

댓글